통일그룹

그룹소개

계열사소개

NGO지원

그룹 새소식

공백

  • 웹진 CHAM 타이틀이미지
  • 홈 > 그룹 새소식 > 웹진 CHAM > 2019
최근 발송 된 주요이슈를 모아 만든 통일그룹 웹진 CHAM 소식지 입니다.
제목 2012.03.20 -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선문학원 이사장 취임식
등록일 2012-03-20 조회 4575


문의: info@tongilgroup.com  Copyrightⓒ Tongil Group All Right Reserved, Photograph courtesy of Cheonbokgung church.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선문학원 이사장 취임식
- 천력 2월 23일/양력 3월 15일(목)





천력 2012년 2월 23일 (양 3/15)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문형진 세계회장님 내외분, 석준호 한국회장, 황선조 선문대 총재, 대학법인회 이대순 박사, Dr. Neil A. Salonen 등 주요 인사분들이 참석하여 1000여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선문학원 이사장 취임식이 성공리에 개최되었습니다. 1부 행사는 방영섭 선문학원 부이사장이 사회를 맡은 가운데 1) 개식선언, 2) 국민의례, 3) 찬송(천일국가), 4) 기도(석준호 회장), 5) 내빈소개, 6) 꽃다발 봉정, 7) 환영사(황선조 총장), 8) 이사장 소개(문형진 세계회장), 9) 취임사(한학자 이사장), 10) 축사(이대순 회장), 11) 축가, 12) 만세삼창, 13) 광고, 14) 폐식선언 순으로 진행되었고, 2부 행사는 VIP분들을 모시고 축하 오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문형진 세계회장님은 "위대한 한 남편의 아내이시고, 세계적 여성운동가요, 교육자이며, 하나님의 구원섭리를 위한 참어머니"라고 새로 이사장으로 취임한 참어머님(한학자 총재)을 소개하여, 참어머님(한학자 총재)은 참석자들의 힘찬 박수와 갈채를 받으며 단에 서셨습니다.



참어머님 (한학자 총재)을 소개학 있는 문형진 세계회장님


참어머님 (한학자 총재)은 취임사에서 "지금은 분명히 역사의 대 변혁기입니다. 인류의 궁극적 꿈이요, 보편적 가치의 표상이 자유와 정의, 그리고 평화의 세상을 어떻게 열어가겠습니까? 다른 길이 없습니다. 민주주의도 공산주의도 답이 아닙니다. 이제 하늘의 섭리적 경륜 속에 새 시대, 즉 '천정시대'를 열어야 합니다. 이런 숭고한 뜻을 받들어 학교법인 선문학원은 그 정체성을 바로 세우고 절망의 늪에서 허덕이는 현 사회, 특히 교육의 현장에 새로운 변혁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 따라서 함께 더불어 공생하는 소통·화통의 문화, 즉 심정문화를 선문학원이 먼저 창달해서 대한민국 교육현장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주어야겠습니다."라고 하시며 선문학원에 교육철학과 미래를 제시해 주셨습니다.



단상에서 취임사를 하시는 참어머님 (한학자 총재)



※ 선문학원
    1) 대학: 선문대
    2) 고등학교: 선화예술고, 선정고, 선정관광고
    3) 중학교: 선화예술중, 선정중
    4) 기타: 경복초, 선화유치원

§ 참어머님(한학자 총재)께서 걸어오신 길

 - 1943.1.6(음) 평안남도 안주군 안주읍 신의리 26번지 출생
 - 서울 선정중학교, 카톨릭 대학 성요셉 간호학교
 - 명예 문학박사 : 미국 브룸필드 대학, 브리지포트 대학, 선문대학교
 - 명예 신학박사 : 미국 UTS
 - 명예 문학박사 : 타이완 중국문화대학
 - 명예 철학박사 : 러시아 우퍼볼타대학
 - 명예 교육학박사 : 브라질 스테프바신학대학, 키리기스스탄 국립사범대학
 - 명예 인간학박사 : 도미니카공화국 페대리코 엔리케이스이카르바할대학
 
- 명예 언어학박사 : 키르기스스탄 국립과학아카데미

 
- 브라질 정부로부터 '브라질 공화국 대통령 훈장' 수여
 - UN IAEWP(세계평화교육자국제연합) 수상

 
- 1982년 세계언론인회의 강연을 시작으로 30년간 세계평화와 참가정실천을 위한 운동 전개
 
- 1990년 고르바초프 전 대통령 초청으로 소련을 방문, 세계평화를 위한 협력과 문화교류
 
- 1991년 12월 참아버님 (문선명 총재)과 북한을 방문, 김일성 주석과 남북교류의 물꼬를 열었음
 
- 1992년 이후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세계 113개 도시에서 "세계평화와 여성의 역할" 이란 주제로 강연
 
- 1993년 미국 연방의회, UN본부, 일본국회, 러시아 클렘린 궁에서 강연
 
- 1997년부터 세계 120개국을 순회하면서 '참가정실천 지도자 대회'와 '여성평화운동'
 
- 1994년 3월 미국하버드대학 강연을 시작으로 100개 대학 순회강연
 
※ 현재 참어머님(한학자 총재)은 (사)세계평화여성연합 총재, (사)자원봉사 애원 총재, (재)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선교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며,세계적으로 참가정운동, 여성인권운동, 청소년 순결운동, 세계 구호사업 및 평화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일본 방문


천력 2011년 2월 13일부터 19일까지(양 3/5-11) 참어머님(한학자 총재)께서 일본을 5년만에 방문하셨습니다.

천력 2월 12일(양 3/4) 한국 대전에서의 세계평화여성연합(WFWP)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다음 날인 천력 2월 13일(양 3/5) 토쿄-아카사카 호텔에서 세계평화여성연합 창립 20주년 기념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에서 참어머님께서는 "지금은 태평양문명권 시대입니다. 이 시대의 중심국가는 한국과 일본입니다. 아담 국가가 한국이고, 해와 국가가 일본입니다."라고 하시며, 해와 국가이자 어머니 나라인 일본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이어서 "일본의 WFWP는 앞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문선명 총재의 평화통일사상과 이념을 중심으로 회원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대외적으로는 참가정 윤리교육, 평화세계실현을 준비하는 여성지도자를 양성해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부여해 주신 귀한 본성과 가치를 소중히 하고, 훈련하여 회원 각자가 어머니의 사랑과 모성을 가진 향기로운여성지도자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참된 어머니의 길을 갑시다. 참된 아내의 길을 갑시다. 참된 딸의 길을 갑시다."라고 말씀을 주셨습니다.





다음 날 (양 3/6) 참어머님과 문국진 이사장님 가정, 문선진님 가정, 최연아 여성연합 부회장 가정을 비롯하여 350여명의 수도권 지도자와 중심식구들이 모인 가운데 일본 WFWP 대회 승리를 기념하는 축승회를 겸한 훈독회가 열렸습니다.

참어머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말씀을 주셨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것을 자기 속에 그냥 두지 말고, 옆 사람-종족-민족-국가-세계로,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참부모님 재세 시에 자녀로 설 수 있게끔 여러분이 책임을 다하지 않으면, 여러분 미래에는 희망이 없어집니다. 이제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매일, 한 사람 두 사람, 이렇게 여러분이 결실한다는 노력여하에 따라 하늘은 모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여러분이 부딪히며 노력하는 생활을 해 주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결심해요? (예) 매일 한 사람을 전도한다는 각오로 노력해야 됩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D-day까지 1년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때까지 65억 인류를 어떻게 모두 복귀하겠어요? '할 수 있다'고 하는 믿음과 결심과 용기를 갖고 여러분이 처해 있는 일본부터 복귀하겠다고 하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해 주기를 바랍니다"





일본 WFWP 행사 이후 1) UPF대회, 수도권식구집회 (양 3/6), 2) 히로시마 식구집회 (양 3/7), 3) 구마모토 식구집회 (양 3/8), 4) 칸사이 식구집회 (양 3/9), 5) 중부 나고야 식구집회 (양 3/10), 6) 홋카이도 삿포로 식구집회, 승리축하만찬회 (양 3/11) 순으로 참어머님의 일본 방문 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매 대회시마다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참어머님께는 단에 서셨고, '천지인 참부모 정착실체말씀선포 천주대회(천일국 기원절과 우리들의 희망)'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마지막 대회인 홋카이도 삿포로 식구집회에서 참어머님께서는 "남은 1년간을 전력투구, 사생결단을 해야 할 숙명적인 시간이 오늘 우리 앞에 다가왔다는 것입니다 ... 우리들은 하나님의 꿈을 실현해 드려야 하는 입장에 있기 때문에 행복한 사람들입니다 ... 참아버님은 지금도'바쁘게 뛰면서 사는 그런 생활을 하겠다'고 늘 말씀하십니다. 최선을 다하시는 것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번 참어머님의 일본 방문은 일본 지도자 및 일본 식구들에게 2013년 기원절을 향해 전력투구하기 위한 다짐을 하는 매우 뜻깊고 감명깊은 행사가 되었습니다. 


* 주요행사 사진

▶ 일본 WFWP 행사, 천력 2월 13일 (양 3/5) 


단상에 서신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경청하고 있는 행사 참석자들


▶ UPF대회, 수도권식구집회, 천력 2월 14일 (양 3/6)


'세계와 일본의 평화와 안전을 희망하는 UPF대회'에서 '강한 일본과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역설하고 계신 문국진 이사장님


단상에 서신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 히로시마 식구집회, 천력 2월 15일 (양 3/7)


훈독회때 승리축하 케이크 커팅을 하고 계신 참어머님


대회 후 전체 사진 장면


▶ 구마모토 식구집회, 천력 2월 16일 (양 3/8)


단상에 서신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다함께 억만세를 하고 있는 장면


▶ 칸사이 식구집회, 천력 2월 17일 (양 3/9)


단상에 서신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훈독회에서 노래를 함께 부르고 계신 박지예님(왼쪽)과 최연아님(오른쪽)


▶ 중부 나고야 식구집회, 천력 2월 18일 (양 3/10)


단상에 서신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있는 참석자 모습


▶ 홋카이도 삿포로 식구집회, 승리축하만찬회, 천력 2월 19일 (양 3/11)


단상에 서신 참어머님(한학자 총재)


승리축하만찬회


문형진 세계회장님 트위터 아이디 ▶ 바로가기: lovintp (많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3월 18일) 우리가 후손에게 남겨줄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심정을 중심삼은 하나님 본연의 사정이요 탕감복귀의 사정입니다. 앞으로 대한민국은 통일교와 사상을 같이 하지 않고 갈 길이 없을 것입니다. 통일교의 방식은 반대 받더라도 뚫고 나아가겠다는 것입니다."


"(3월 19일) 부모가 왜 좋으냐? 부모의 간판이 좋습니까? 아닙니다. 부모의 사랑이 좋습니다. 형제가 왜 좋으냐? 형제의 무엇이 좋습니까? 형제의 사랑이 좋습니다. 그럼 하나님이 왜 좋으냐? 하나님도 역시 하나님의 사랑이 좋은 것입니다."






 아시아 안보 이니셔티브
- 천력 2월 27일/양력 3월 19일(월)


천력 2012년 2월 27일(양 3/19) 미국 국회의사당 비지터센터 사우스콩그레셔널룸에서 열린 '아시아 안보 이니셔티브' 행사가 문국진 공동의장 (문국진 이사장님), 윤정로 강한 대한민국 범국민운동본부 회장, 이서영 주미 한국대사관 국방무관, 전상배 전 육군본부 정보참모부장, 주동문 워싱턴타임즈재단 회장, 제임스 라이언스·패트릭 월시 전 미국 태평양함대 사령관(예비역 해군 대장), 토머스 맥네레니 전 알래스카사령관(예비역 공군 중장), 래리 워첼 미 의회 미·중 관계위원 위원, 마일스 유 미국해사 교수, 필립 가버 조지타운대 교수를 포함하여 한·미·일 군 고위 관계자와 학계의 저명한 교수, 의회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이 세미나는 워싱턴타임스재단과 아시아태평양 평화 이니셔티브, 프로젝트 2049연구소가 공동 주최하여 개최되었고, 무려 4시간이 넘도록 진지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문국진 공동의장은 "한국은 독립된 강한 대한민국으로서 정체성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 우리가 자유와 나라를 지키는 책임을 다하지 않는다면 누가 우리를 위해 그 일을 대신하겠습니까 ... 한국은 이스라엘을 모델로 삼아 작지만 강한 나라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주제강연을 하고 계신 문국진 공동의장(문국진 이사장님)


아시아 안보 이니셔티브 참석자
 


 언론보도 결과



* 세계일보, 교육현장서 새로운 변혁 주도해 나갈 것 (3/16)
 



* 조선일보, 한국경제, 중앙일보, 한학자 선문학원 이사장 취임 관련 기사





* 문국진 이사장님, TV조선 방송 다시보기 (오른쪽 tv 이미지 클릭)

  (방송일자: 3월 15일(목) 밤 10:00, 16일(금) 오후 04:50)




* 주요내용 요약 *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 유지재단 이사장이자 통일그룹 문국진 회장이 그의 가족관계와 경영 철학을 TV조선 시사토크 판을 통해 밝힘. “직원 개개인을 분석하여 적재적소에 투입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통일그룹을 적자 기업에서 흑자로 전환시킨 그만의 경영 노하우와 아버지 문선명 통일그룹 총재의 근황, 또한 대표적 대북사업인 평화자동차 소식도 함께 전함. 문국진 회장에게 종교란 “매우 개인적인 이슈이며, 나는 자라면서 스스로의 생각과 신앙을 확립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내 자신이 신앙을 확신한 뒤에 비로소 아버지 문선명 총재 밑에서 일 할 수 있었다”고 전함. “항상 투자에 대비하여 이윤을 어떻게 하면 늘릴 수 있는지 생각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사업분야를 끊임없이 찾고 있다”는 통일그룹 문국진 회장의 올해 경영 전략과 “앞으로 제조업쪽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를 연구하고자 한다” 라는 향후 계획을 밝혔음.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방송 다시보기를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세계일보, 한국 이스라엘 같은 강소국 돼야 (3/21)




* 세계일보, [세계포럼] 강한 대한민국 (3/15)




* 통일신문, 자주국방 의식 갖는 것이 강한대한민국 만드는 첫 걸음(문국진 공동의장) (3/12)




* 통일신문, 강한 나라 만들어 평화 실현해나가야 (3/12)



※ 자세한 사항은 공지, 뉴스자료, 영상자료 등 게시판 글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제공: 천복궁교회 Photograph courtesy of Cheonbokgung church)



태그 웹진 CHAM, ,
  • 우측 퀵메뉴-후원하기
  • 우측 퀵메뉴-FAQ
  • 용평리조트
    일산해양산업
    파인리즈리조트
    세일여행사
    일화
    선원건설
    일신석재
    세일로
    팜스코
    일화
    신정개발특장차
    JC
    세계일보
    청심국제병원
  • 우측 퀵메뉴 탑버튼